5일째 밤부→마차푸차레 베이스 캠프(MBC)

11월 12일  오전  08:09  밤부에서 출발전

이곳 밤부에서 조영환 부부와 아쉬운 작별을 하게 되었다.  조사장이  담배 한갑을 주며 안나

푸르나 베이스 캠프에서 담배를 피워 보려고 했는데 아쉽다고 대신 피고 오라고 한갑을 주시

고 비렌단티로 떠나시게 되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서로 의지하며 즐겁게 산행을 했는 데 아쉬움이 컸다. 어제의 교훈을 상기

하며 오늘은 계획대로 산행을 해야겠다고 다짐을 하며 출발을 했다.

해발 3,400M를 넘으니 산에 나무가 없다. 무성한 풀들이 바위틈에 자라고 있을 뿐이다.  이곳

부터는 산 비탈을 지나는데 가끔씩 돌이 굴러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 조심을 해야 했다.

고산에서는 오전에는 구름 한점없이 맑은데 오전 10시가 지나면 산에서 구름이 생겨 나기 시

작해 산을 가려 볼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11월 12일  오전  08;30  이곳의 물자를 나르는 당나귀

11월 12일  오전 09:46  산행의 무사를 기원하는 네팔의 서낭당

안나푸르나는 네필말로 풍요의 여신이라는 뜻이라 한다. 그래서 네팔인들은 이산을 신성시하고 있다고 한다.  밤부를 떠나  40여분이 지나니  우리의 서낭당같은 곳이 있었다. 많은 산악인들이

이곳을 지날때 무사 산행을 기원을 드리기도 한다. 집사람도 예외없이 기원을 하였다.

11월 12일 오전 11;22  해발 3,500M서는 나무가 없다. 멀리 히말라야 롯지가 보인다.

11월 12일 오전 11:32  히말라야 롯지를 향하여 오르막 구간을 오르다.

출발후 4시간반만에 히말라야 롯지에 도착을 하였다. 이곳에서 중식을 하며 휴식을 했다.

이곳은 거리상 올라가는 사람과 내려오는 사람이 같이 머무는 곳이 되어 사람들이 많다. 내려

오는 사람들의 표정은 의기양양 하게 보였다.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에 올라  안나푸르나의

황금빛 일출의 감동을 느낀지 반나절이 지났으니 그럴만 하다고 생각해 보았다.

11월 12일  오전 12:32  히말라야 롯지에서 휴식과 중식을 했다.

11월 12일  오후 02:17  데우라리 힌쿠로 가는도중 마차푸차레 모습

11월 12일  오후 02:35  네팔의 돌탑

11월 12일  오후 04:24  MBC에 거의 왔는데 갑자기 구름과 어둠이 엄습해 왔다.

오후 4시가 지나자 갑자기 지나온 아래쪽에서 구름이 계곡을 타고 올라온다. 주위가 음산해 지며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어제 저녁의 황담함이 들어 빨리 이곳을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으로 부지런

지 올라 가야했다.  한참을 빨리 오르다 보니  평탄한 들판위에 마차푸차레 베이스 캠프의 건물이 보이자 마음이 놓였다. 오늘도 예정보다는 1시간 늦은 셈이다.

석양빛을 받고 있는 마차푸차레를 바로 산아래서 사진에 담아 보았다. 마차푸차레의 깍아지른 서쪽면 바위와 만년설에 석양의 햇빛이 비치고 있다.

마차푸차레 베이스켐프에 여장을 풀고 내일 새벽에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ABC)에 올라가 일출

을 보고 다시 이곳에 와 아침을 들고 하산을 하게 된다.

11월 12일  오후 04:58  마차푸차레 베이스 캠프(3,720m) 전경

11월 12일  오후 04:58  마차푸차레의 석양

도착하자 마자 곧 어두워진다. 내일 새벽 3시에 기상을 하여 4시에 안나푸르나 베이스 캠프로 출발을 하여 바로 4,000M를 오르게 된다. 내일 아침 날씨가 좋아 멋있는 일출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잠을 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