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설산 트레킹-1일째-곤명 서산용문(西山龍門)

 

 

LG산악회에서 2004.9.9~9.16 7박8일간 일정으로 중국 운남성 샹그리라의 매리설산트레킹을

하게되어 곤명에 도착하여 일정이 시작되었다. 곤명비행장에 도착하여 수속을 마치고 시내로

나와 점심을 하고 오후에 서산용문과 원통사 관광을 하게 되어있다.

 

여행사에서 꽃다발을 들고나와 환영을 해 주었다. 김대규회장이 대표로 인사를 받고 꽃다발을

안고 기념사진을 찍고 식당으로 향했다.


 

식당은 국제꽃전시회를 하고 있는 곤명전시장옆에 자리를 하고 있어 점심을 먹고 잠시 전시장을 둘러보았다. 시간이 없어 입구에서 사진 몇장을 찍었다.


 

 


 

 


 

버스로 이동을 하여 서산용문에 도착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가 걸어 내려오며 서산

용문을 관광하게 되어 있다. 아마도 해발 2,500M쯤 될것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며 곤명호가 내려다 보인다. 이날은 흐리고 간간히 비가 내려 시계가 좋지 않았다.


 

 


 

해발 2,400M쯤의 바위절벽에 바위를 깍아 길을 내고 굴을 뚫어 관광을 할 수 있도록 길을 만들

어 놓았다.


 

 


 

깍아지른 절벽에 파낸 길과 굴로 연결이 되어 있다. 청나라때 석공이 동원되어 길을 만들었다고 한다.


 

길 안내판


 

 


 

계단으로 된 굴


 

가이드가 가르키는 용문 가운데 돌출부를 만지고 문을 통과하면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줄울 서서 만지고 지나는 곳이라 복잡하다.


 

 


 

이곳에 많은 사찰들이 있다.


 

 


 

 


 

 


 

 


 

 


 

중간에 휴계소로 관광상품을 파는 상점이 있어 쇼핑을 하면서 휴식을 취한다.


 

 


 

기와 위에 노랑물봉선이 자리를 잡고 꽃을 피우고 있다. 이곳이 해발 2000M를 넘어서인지 바위틈에 야생화가 자주 눈에 뜨인다. 


 

 


 

 


 

 


 

 


케이불카를 타고 올라가서 걸어내려오니 1시간 20분이 소요되었다. 이곳에서 차로 주차장까지 내려가 버스로 원통사로 출발을 하게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