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 카니발(Carneval di Venezia)-이태리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이다. 이 축제는 부활절 40일 전에 시작되어 사순절 시작 전날에 끝나며, 가장 중요한 행사인 가면대회는 축제의 마지막 주말에 열린다. 이 축제는 1162년에 시작되어 르네상스 후 공식 축제로 지정되었지만, 오랜 기간 동안 중단되었다가 1979년에 다시 시작되었다. 이탈리아 정부는 베니스의 역사와 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이 축제에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았으며, 그 결과 지금은 매년 대략 3,00,000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유명한 축제가 되었다.

베니스에 도착한 16일부터 베니스 카니발이 밤 8시에 시작이 되었으나 행사 일정을 몰라 위의 다리 위에서 구경을 하였으나 너무 많은 사람들로 붐벼 행렬을 제대로 볼 수가 없었다. 베니스 거리를 걸으며 다양한 가면을 쓰거나 중세 복장의 가면의상을 입은 사람들을 만나 사진을 찰영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흔쾌히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해주며 미소를 지어주어 찰영에 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상점에 진열된 가면의 일부이나 모양이 다양하고 화려한 것들이 많았다.  ↑↓

 

베니스 거리에서 각기 다른 복장과 가면을 쓰고 축제에 참가하여 거리를 지나는 장면을 보면 잘 어울리는 가면의 아름다움과 

카메라를 보고 포즈를 취해주는 친절이 축제를 구경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주고 축제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었다. 

 

 

 

 

 

 

 

 

 

 

 

 

 

 

 

 

 

 

 

 

 

 

 

 

 

 

 

 

 

 

 

 

 

 

 

 

 

 

 

 

 

 

 

 

 

잠시 자리를 비웁니다. 즐거운 쉼이 되시기 바랍니다.

 

베니스 (2014.2.16  맑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