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 더네프스키 성당(Alexander Nevsky Cathesral)-에스토니아 탈린

 

에스토니아가 재정 러시아 치하에 있던 1900년에 툼페아(Toompea) 언덕에 건립되었다. 이 성당은 상 페테르부르크(St. Petersburg) 출신의 미하일 프레오브라즈헨스키 (Mikhail Preobrazhenski)에 의해 건축되었으며 노브고라드(Novgorod)의 왕자인 알렉산더 야로슬라비츠 네프스키(Novgorod, Alexander Yaroslavitz Nevsky) 에게 헌정되었다. 네프스키 왕자는 1242년 4월 5일 페입시 호(Peipsi Lake) 둑에서 벌어진 독일과의 얼음전쟁 (Ice Battle)에서 승리함으로써 독일의 동방 진출을 차단 시킨 인물이다.

성당의 종탑은 11개의 종으로 이루어 있으며 탈린에서 가장 큰 종 소리를 낸다. 11개의 종 가운데 는 무게가 15톤으로 탈린에서 가장 큰 종도 있다. 예배 전에는 항상 종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성당 내부는 모자이크와 성상 등으로 화려하게 장식돼 있다.

 

 

 

본 성당은 방문당시 보수중에 있었고 교회내부는 엄격히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문앞에서 내부를 촬영한 것 뿐이고 외부 성당모습만 촬영이 가능했다.

 

 

 

 

 

 

 

 

 

 

 

 

 

 

2016. 7.25  맑음 (에스토니아 탈린 톰페아언덕)

+ Recent posts